내 취미는 요리

초간단 소고기 미역국 만들기

리에스카 2022. 2. 15. 10:00
728x90
320x100

오늘은 초간단 소고기 미역국 만들기~


엄마 생일이라서 소고기 미역국을 만들었습니다

너무 쉬워요!!


1. 미역을 먹을 만큼 불린다


2. 물을 빼고 미역을 씻는다
(미역 불린 물에 여러 가지 영양소가 많다는데
말리는 과정에서 먼지가 많을까 봐 세척하여 먹습니다.)


3. 다진 마늘 1스푼 준비


4. 소고기 준비

저는 덩어리여서 먹기 좋게 잘라 주었습니다.

막이 있어서 발라 주었습니다. 그대로 넣으면 질겨요!!


5. 냄비에 소고기를 볶아줍니다


6. 고기가 거의 익었을 때쯤 마늘 투하하고 볶아 주기


7. 마늘 볶다가 미역 + 참기름(넉넉히) + 다시다 한 스푼 넣고 볶아주기

다시다 싫어하시는 분은 안 넣으셔도 상관없는데
솔직히 넣으면 훨씬 맛있습니다.

아무리 소고기를 많이 넣더라도 감칠맛이 살지를 않는데
다시다 좀 넣어주면 진짜 확실히 다릅니다.

열심히 볶아줍니다.
많이 볶을수록 진한 맛이 나요!!

Tip: 미역국은 오래 끓여야 맛이 우러나서 맛있다고 하는데
많이 볶으면 그 우러나는 맛을 더 빨리 낼 수 있습니다.



8. 물 가득 넣어주고 끓여주기 (넘치지 않을 정도로)
& 소금 간 해주기(굵은소금)- 원하는 만큼

  • 처음 불 세기 제일 강하게
  • 물이 끓면 중간으로 낮추기
  • 먹기 전까지 끓여줌 (저는 중불로 30분 끓인 듯)


완성!!

(총평)

소고기 + 미역은 최강 조합
제가 생각하기에는 정말 간단한 요리라고 생각하고요
간단한데 맛있게 끓일 수 있는 음식이라 좋습니다 ㅎㅎ

다시다는 진짜 한 번 넣어보시는 거 추천드리고요
볶는 게 가장 중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미역국 먹다가 질리면 밥 좀 넣어서 미역죽 해 드셔도 정말 맛있습니다.
저희 가족이 한동안 미역죽에 빠졌을 때는 일주일에 2번을 대용량으로 만들었었죠 ㅎㅎ
제가 만성 위염인데 미역죽 진짜 좋습니다.

초간단 소고기 미역국 만들기 끝

300x250